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아몬드』 편도체 좋네요
    카테고리 없음 2020. 1. 20. 13:21

    >


    >


    《엄마 병실 창틀에 작은 공룡인형이 놓였다. 오는 길에 도라가 산 것이었다. 누군가와 함께 엄마의 병실에 오는 것은 처음이다. 심 박사가 들를 것을 알고 있었지만 그도 "과인들도 같이 가자"고 말을 거는 적은 한번도 없다. 도라는 미소를 띤 얼굴로 엄마를 올려다보고 엄마의 손을 꽉 잡고 쓰다듬었다. 안녕하세요 나는 윤재friend 도르라고 합니다. 정말 예뻐요. 윤재야, 학교도 잘 다니고, 잘 지내고 있어요. 꼭 그 모습을 봐야 합니다. 일찍 일본어과에 오실 거예요. 미소가 지어진 얼굴로 도어라가 물러났다. 그렇게 속삭였다 - 이제 당신도 해 》p한 80​《편도체가 작게 태어났지만 노력을 통해서 가짜 감정도 자꾸 만들면 뇌가 그것을 참으로 감정과 인식할지도 모른다는 것이 심 박사의 말이었다. '예를 들어 하자'를 하자. 스케이트에 전혀 소질이 없는 사람이 시퍼런 습관을 갖는다고 해서 최고의 스케이터가 되지는 못할 것이다. 타고난 음치가 오페라의 아리아를 멋지게 불러 청중의 갈채를 받는 것도 불가능할 것이다. 하지만 습관을 들이면 말이었다. 적어도 비틀거리면서 얼음 위에서 조금 과인이 되는 것쯤은, 너무 서투르고 과분한 음악을 한 소절 정도 부르는 것 정도는 가능하게 된다. 그것이 습관이 허락한 기적인 한계라고 한다.)p한개 44


    집안은 텅 비어 있었다. 혼자라는 것을 깨닫자 현관문이 열리고 한 남자가 들어왔다. 나는 복도 창가에 쓴 우산을 가지고 있었다. 남자가 커피포트에 전원을 켜면서 "누군가 sound 없이 어디를 다녀왔느냐"는 것은 대상이 바뀐 스토리였다. 여자는 갑자기 핸드폰을 꺼낸다 5060세대 부부가 흔한 놀이다. 분홍색 꽃잎이 떠올랐다 사진 1장이 본인다. 꽃의 가장자리를 가리고 있는 우산의 빗질도 분홍색이다. 분홍이 마른풀에서 휴식하는 시간이다. 뒹굴면서 책을 읽고, 비내리는 sound를 즐기고 있다. 책갈피로 분홍색 손잡이가 딱 맞는다. 우연한 꽃상이 수수께끼 같은 사고로 읽히고 있다. 읽던 책을 덮고 감정에 남은 구절을 기록하는 버릇은 '여자 스토리'에도 몇 가지 있다. 여성이 자판기를 두드려 스토리를 하고 반사적으로 시도한 겨울 코트를 입는다. 창문을 두드리는 것은 물방울이 봄비였기 때문이다. 복숭아 꽃잎이 물을 마시는 소 sound를 듣고 싶었다 엊그제 길을 걷다가 잠시 마주쳤던 분홍색 "밝음 sound"가 어느 정도 본인이 은밀해지는지 궁금했다. 그러고 나서 우산을 받친다. 그 우산은 분홍색 물방울이었다. 문자에 슬픔이 뒤따르지 않는다. 글을 읽고 눈시울이 뜨거워졌을 때 여성이 하는 문재인데 아무리 글씨를 해체시켜도 슬픔은 찾을 수 없다. 눈물인지 콧물인지 티슈를 취해서 안에서 솟구치는 분비물을 펑펑 배출하고, 본인이라면 조금 정신이 맑아졌고, 새로운 개의 눈으로 확인해봐도 마찬가지였다. 분홍색 우산을 쓰다 이리하여 3에다 선거 많고 슬픔을 점검하는 것입니다. 사사건건 아름다움이 흩어지는 것을 늦추려고, 제 2의 아름다움을 빼앗으려고, 제 3의 아름다움을 가두려고, 여자가 확인한 점검결과는 연련미이었다 였다. 슬픔은 과인에 대한 "연민"이 만들어낸 동질감이었다. 책 속의 글자가 숨겨놓은 것을 본인과 하지 않은 것이다. 여자는 작가의 질문에 귀를 기울인다. 어디였더라 분위기를 방해하는 구절이 있었다 가슴으로 느껴서 머리로 이해 못한 것인지, 머리로 이해한 것을 가슴이 감지하지 못한 것인지, 밸런스가 맞지 않았기 때문에 접어둔 책 모서리를 찾을 생각입니다. 산속 잡목 사이로 검게 익은 정금을 캐듯 글자의 덩어리를 제대로 가지치기 합니다. 찾아야 할 구절은 온몸에 포만감과 달콤함이 퍼질 만큼의 정금의 맛 그대로여야 할 것입니다. 글의 밑본인이자 책의 전부의 의미를 관통할 수 있을 것 같은 문자였던 것이다. 여자 8살 정도의 동상이 언니가 집을 찾자마자 책 한 권을 냈다. 뜻깊은 책이라는 것은 동상의 눈가슴 위로 쑥 올라갔기 때문이다. 최근 언니의 관심사를 알게 된 것에 대한 설레임을 전하려 했을지도 모른다. 여자는 표지에 찍힌 아몬드라는 글자를 "편도체"라고 읽었다. 보잘것없는 이쪽이던 여자가 되돌아갈때 보니 책이 손에 걸려있었다. 호기심이라는 것이 '청소년 소설'에 있었는지, '편도체'라는 뇌구조에 있었는지 모르겠다. 여자는 작가의 섬세한 터치에 감탄하고 재미를 얽힌 구성에 감탄하며, 하나 위에서 만날 수 있는 생각의 샘플 대상에 대한 전문성과 마지막으로 인간에 대한 연민에 대한 동질감에 감탄을 자아낸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